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광고종류 - 오프라인 광고 중 현수막 광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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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경제가 잘 풀린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할 정도로 경기가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아주 오래 전에는 경제 성장률이 10%이상 되는 때가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평균 3%정도 성장률을 이야기 하죠. 그런데 뉴스를 보면 3% 성장도 못한다고도 할정도로 경제가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경제가 힘든 이유가 여러가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경제가 힘들면 사업 하는데도 쉽지 않을 텐데요, 대기업은 가지고 있는 돈이 많고 이미 사업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완성되어서 매출이 줄어들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소상공인이 문제이죠. 소상공인 사업자들은 돈이 많지도 않고 사업 아이템이 경쟁이 치열하여서 수익을 만들기가 쉽지 않아요. 수입이 아예 없는 사업자도 많고 적자인 사업자들도 아주 많다고 합니다. 


취업 경쟁도 치열해서 취업을 포기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재미 있게 사업을 하려면 돈이 잘 벌려야 합니다. 사업을 잘 해서 돈이 잘 벌리려면 사업 아이템이 사람들에게 유용해야 할 것이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으면 조금 더 쉽게 사업을 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요소가 필요해요. 그 중에 한 가지인 광고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사업해서 돈을 잘 벌기 위해서는 광고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얼마를 투자해서 얼마를 벌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광고는 반드시 해야 하지만 가능한 적은 돈으로 광고하고 많은 수입을 만들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는 않죠. 





내가 사업하는 품목이 사람들에게 아무리 좋다고 해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내 사업이 잘 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사업이 잘 되려면 내 사업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야 합니다. 광고를 많이 해야 그만큼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고 내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서 문의 전화를 받는 횟수도 많아지집니다.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모두 제품이나 서비스를 나에게 사는 것도 아닙니다. 내 아이템이 나만 공급할 수 있는 독점사업이라면 문의 전화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나에게 사야 할 테지만요. 그렇지 않은 소상공인이 더 많아요. 그래서 광고를 많이 하여서 문의전화를 더 많이 받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광고의 종류는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이 할 수 있는 광고는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제한 되겠죠. 크게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가 있는데, 소상공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를 모두 실행하면 좋습니다. 제한된 광고비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광고 계획을 잘 수립해야 됩니다. 막연하게 광고비를 지출하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더 많게 되거든요.



이번 글에서는 오프라인 광고 중에서 현수막 광고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광고 방법은 현수막, 족자, 전단지 등이 대표적이고 이 밖에도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작하는 데도 돈이 들고 노출하는데도 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내 아이템이 사람들에게 좋은 점을 최대한 잘 알 수 있게 문구를 만들고 사람들이 잘 알아볼 수 있는 색으로 표현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잘 보이지 않으면 전화가 잘 안 옵니다. 문구의 표현력에 따라서 전화 오는 수가 달라지고 색의 조합에 따라서도 문의전화 수가 달라집니다. 




현수막 광고는 전단지보다 광고의 효과가 매우 큰 광고방법입니다. 광고 효과가 큰 만큼 제작비도 많이 들어가고 노출하는데도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갑니다. 소상공인 사업자들에게 가장 좋은 광고 방법이 현수막이기는 하지만 단점도 많이 있어요. 힘들게 현수막을 길거리에 게시하지만 구청에서는 현수막을 그냥 놔둘 수가 없거든요. 현수막을 제거하고 현수막을 게시한 사람들을 단속하여 벌금을 부과하죠. 벌금 금액이 작지 않아요.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 수천만원까지 벌금을 부과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소상공인이 쉽게 현수막 광고를 집행하기는 힘들지만 이런 위험성을 제거할 수 있다면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 현수막 광고입니다. 그러니까 현수막 광고를 하면 벌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현수막은 안하겠다고 하면 안 되는 것이죠. 




현수막 광고가 불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합법적으로 현수막을 게시하는 방법이 있어요. 구청에 문의 하면 현수막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 줄 것입니다. 일정 기간동안 정해진 금액을 내고 구청에서 운영하는 현수막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사거리나 많은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서 사람이 현수막을 들고 있게 하는 방법이예요. 이 방법은 합법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제한적으로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내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르바이트 직원을 모집해서 길 위에서 현수막을 들고 있게 하는 방법인데요. 이 경우에는 구청 단속반이 게시하지 말라고 단속은 하지만 벌금을 안 낼 수 있어요. 단속하는 경우에 그 자리를 떠나면 됩니다. 다만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돈을 지불하는 점이 있고 많은 곳에 게시하지 못하여서 제한적으로 광고 노출을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며칠 동안 이런 방법으로 현수막 광고를 해보면서 효과를 측정하면서 적절하게 광고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아르바이트 직원이 현수막을 들고 서 있게 하는 것이 자금 부담이 많이 된다면 하루의 일정 시간 동안 들고 있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현수막 광고를 할 수 있어요. 다만 아르바이트 직원이 성실하게 현수막을 들고 있을지는 확신할 수는 없어요.



본격적으로 현수막 광고를 하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얼마나 눈에 잘 띄는지 확인해야 하고, 현수막 문구가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ㄴ낄 수 있게 되어 있는지 몇 가지 시안으로 만들어서 각각의 현수막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확인을 한 뒤에 본격적으로 광고를 해야 합니다. 현수막 광고를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과연 현수막 광고가 효과가 있는지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만든다면 충분히 많은 문의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전단지 광고와 다른 오프라인 광고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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