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러시아 월드컵 8강 대진표, (일본 8강 진출실패)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월드컵을 관람하면서 즐기느라 7월이 온 줄도 모르고있었어요. 달력을 보니까 오늘이 벌써 7월 3일이네요. 이제 휴가철이 시작되고 며칠 더 있으면 전국에서 사람들이 산이나 바다로 떠나기 시작하는데 월드컵 을 보다가 월드컵이 끝나면 곧이어 휴가를 간다는 생각을 하니까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하여튼 2018년 해놓은 것은 별로 없는데 벌써 하반기가 되었고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추석이 올테고 이만큼 더 시간이 지나면 겨울이 오는 거잖아요. 요즘에는 비도 많이 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몇 년 전에는 비가 너무 안와서 극심한 가뭄을 걱정했는데 이제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농작물이 망가지고 사고를 당하는 사람들도 더러 생긴 소식을 들어서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래도 최근의 월드컵덕분에 즐거운 날입니다. 제가 월드컵에 대한 포스팅을 쓸때마다 하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번 2018년 러시아월드컵은 많은 이변이 있었다고 말이죠. 당연히 우승을 해야하는 나라의 팀들이 줄줄이 떨어졌잖아요. 특히 세계 1위 독일이 우리 대한민국에게 져서 16강에 올라가지도 못하고 집으로 돌아간 일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예요. 다만 저는 우리나라팀이 독일을 2:0으로 이길거라고 예상을 했었답니다. ㅎㅎ 월드컵이 세계의 잔치이기는 한가봐요. 뉴스에서는 차이나와 베트남 사람 들이 월드컵 불법 도박에서 재산 전부를 걸었다가 스스로 세상을 마감하는 일이 있었나보던데요.

세상 참 황당한 일이 많이 일어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런 어리석은 사람들이 없을 테죠. 






하여튼 이번 글은 8강을 올라간 나라들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 싶어요. 대진표도 나왔어요. 그러면 8강 팀들의 경기스케줄을 안내해볼게요. 러시아 월드컵에 처음으로 8강이 확정된 팀이 프랑스 우루과이 팀이예요. 프랑스가 아르헨티나를 눌러서 메시 얼굴이 면이 안 서게 되었어요. 축구의 천재 메시가 있는 아르젠티나가 프랑스에게 지다니 저는 메시의 아르젠티나가 당연히 이긴다고 마음 속으로 생각했는데 의외였네요. 프랑스 음바패가 알젠틴의 메시를 눌러서 4:3으로 집으로 보냈죠. 그 결과 프랑스 음바페랑 우루과이 수와레즈의 단판 승부를 기대하고 있어요. 프랑스 피파랭킹이 7위 우루과이 랭킹이 14위예요. 사실 랭킹 57위 한국이 독일을 이겼는데 7위 프랑스가 우루과이를 당연히 이긴다는 보장은 못하겠죠. 전문가들은 프랑스가 이길 확률을 78%로 보고 있네요. 저는 우루과이팀이 이길 것 같다고 예상해보고 싶어요. 





2번으로 8강을 올라간 나라는 러시아랑 크로아티아였죠. 역시 월드컵 개최국 프리미엄이 있는 걸까요. 월드컵을 진행하는 나라가 8강이나 4강 정도는 올라가야 개최국으로서 보람이 있겠죠. 저는 사실 아무리 러시아가 월드컵을 주최하지만 이렇게 잘 할지는 몰랐어요. 러시아는 유럽에 속하면서도 요즘에는 축구를 잘 못하는 나라잖아요. 피파랭킹이 70위예요. 지난 스페인과 러시아와 경기에서 정말 놀라웠어요. 축구의 강호 스페인이 러시아에게 지다니요. 승부차기까지 해서 결국 러시아에게 승리를 양보하고 귀국하는 스페인이 되었어요. 그렇지만 러시아는 다음 크로아티아와 하는 경기에서는 질거 같아요. 전문가들은 크로아티아가 이긴다고 예상해요. 





이제 브라질과 멕시코가 싸워서 멕시코가 이겼... 아니죠. ㅎㅎ 브라질이 이겼잖아요.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해야할까요? 축구하면 브라질이 생각날 만큼 브라질이 더 올라가지 않으면 재미가 없을지도 몰라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그렇다고 꼭 브라질이 꼭 4강이나 결승전에 올라가야 하는 건 아니겠죠. 토너먼트 8강전이나 4강전에서 브라질이 떨어지는 이변을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될 거 같아요. 멕시코가 브라질을 상대로 경기를 잘 풀었지만 브라질의 네이마르에게 굴복했죠. 그리고 벨기에와 일본의 경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았을 일본의 경기였어요. 일본이 벨기에를 이기는 줄 알았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이 먼저 두 골을 득점하고 나서 하필이면 공돌리기를 하지 않아서 벨기에팀에게 순간적으로 3골을 헌납했잖아요. 일본같은 안페어플레이를 하는 팀은 그만큼만 하면 된 거였죠? 일본 벨기에 두 팀의 기쁨과 슬픔이 왔다갔다 하게 되었네요. 일본의 8강 좌절을 좋아하는 나라들이 많을 거예요.

랭킹 3위 팀 벨기에가 61위 일본에게 질뻔했어요. 그렇게 해서 2위 브라질과 3위 벨기에의 한판승부가 기대됩니다. 저는 벨기에가 이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예상이 맞을지 어떨지...







오늘밤 7월3일 경기가 스웨덴과 스위스 경기가 있어요. 우리나라를 이긴 스웨덴이 이기기를 응원하고 싶어요. 스웨덴은 특별한 어려움이 없이 16강에 올라간 면이 있는 듯해요. 12년 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벨기에 화이팅입니다. 랭킹 6위 스위스가 이길지 24위 스웨덴이 이길지 궁금해집니다. 전문가들은 스위스가 8강 진출할 거라고 예상하는데요, 김서방은 활활 타오르는 스웨덴의 열정이 더 뜨거울 거라고 생각하고 강력해진 화력으로 스위스를 물리칠 듯하네요. 

저는 지금까지 각 팀의 피파랭킹을 언급하면서 이야기 했지만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피파랭킹이 절대적인 영향을 주지 못했어요. 사실 피파랭킹대로 결과가 만들어지면 재미없는 축제였을 거예요. 




그리고 콜롬비아와 잉글랜드의 한판대결이 7월4일 내일 새벽 3시에 시작해요. 두 나라가 축구 강호잖아요. 잉글랜드가 약간 더 우위에 있는 듯합니다. 잉글랜드는 우승을 했었고 콜롬비아는 최고성적이 8강이었죠. 잉글랜드도 강력한 우승후보팀이예요. 역대 전적으로 보면 재미 있는데요. 콜롬비아는 잉글랜드에게 이긴 적이 없어요. 0승 2무 3패예요. 이번만큼은 콜롬비아가 이겨보길 기대해봅니다. 포스팅을 쓰고 나니까 각 나라들이 하나같이 강한팀이고 우승후보팀이네요. 니뽄만 빼고 말이죠. 지난 번에 참으로 안 페어 플레이를 보여줘서 엄청난 실망감을 선물해준 팀, 16강만 맛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게 얼마나 다행인지요. 아무리 우승도 중요하지만 공정한 게임을 하면서 이기는 것이 더 중요해요. 

그러면 제가 예상하는 스웨덴이 이기고 잉글랜드가 이기면 두 나라가 경기를 하는 거예요. 오늘 나머지 팀의 8강이 결정이 되는 거예요. 프랑스대 우루과이 러시아 크로아티아 브라질 벨기에의 대전표는 완성이 되었고 나머지 네팀의 승부 결과에 따라서 대전표가 최종 완성이 됩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