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러시아 월드컵 관중들이 야유한 이유- 최악의 경기, 페어플레이를 위한 일본의 더티플레이 16강 진출!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페어플레이를 위한 더티플레이 최악의 경기


일본과 폴란드의 지난 경기 좋다가 말았습니다. 역사상 최악의 경기에 랭크될 2018년 6월 28일 일본과 폴란드 축구 경기.. 마무리가 없는 실종된 경기, 현지에서 돈 주고 경기를 본 사람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를 보러 가는 사람들은 그런 종류의 경기를 보고 싶어서 수십만원이나 하는 관람료를 내는 건 아니잖아요. 저는 일본팀이 지금까지 아주 잘 해와서 3차전도 멋지게 경기를 완성할 줄 알았어요. 지난 게임은 아무리 생각해도 결말이 흐지부지한 영화를 본 것처럼 대단히 기분나쁜 경기였어요. 저는 그냥 쓰레기라고 표현 하고 싶습니다. 항강 뒤에서 부끄러운 짓을 하던 일본이 어디 다른데 갈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역시 일본은 일본이구나, 그렇게 비열하게 월드컵 16강에 올라가면 좋은 거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지난 경기에서 프로는 하지 말아야 할 아주 더러운 플레이를 일본이 저질렀습니다. 전 세계가 일본의 더티플레이를 목도하였어요. 이건 역설입니다. 더티플레이로 페어플레이 승점 우위를 얻어서 세네갈을 이겨서 조 2위로 16강에 올라가다니요. 먼저 글에서 일본을 칭찬하는 글을 쓴 제가 부끄럽습니다. 




지난 폴란드 전에서 일본은 폴란드팀에게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였습니다. 일본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황은 아닌 상황이었어요. 그렇지만 폴란드는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피파랭킹 8위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이겨야 했었죠. 그래서 폴란드는 일본을 이기기 위해서 열심히 일본팀을 공략했습니다. 아주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결국 폴란드가 1점골을 획득했고 일본은 만회하기 위해서 열심히 폴란드를 공격했어요. 아무리 공략해도 폴란드의 수비를 뚫지 못한 점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후반 30분 쯤이 되어 일본은 좋은 소식을 들었는지 공격은 안 하고 자기 진영에서 지들끼리 공을 돌리기 시작한 거예요. 이게 경기인지 무엇인지 이것도 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그들이 들은 소식은 콜롬비아 세네갈 전에서 콜롬비아가 먼저 득점했다는 소식이었겠죠. 페어플레이 규정에 의해서 일본이 폴란드에게 지더라도 세네갈과 페어플레이 점수에서 우위에 있으면 일본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거든요. 페어플레이는 뭐냐면 경고나 퇴장을 당할 때 감점되는 거예요. 공정한 경기를 하면서 이기는 것도 실력일테니까 페어플레이 점수가 있는 거예요. 일본은 3경기를 뛰면서 네 번의 경고를 받았고 세네갈은 여섯 번의 경고를 받았어요. 일본은 세네갈과 함께 골득실 승점 등이 동률이었지만 페어플레이 점수에서 2점이 높았기 때문에 가까스로 세네갈을 제치고 16강에 올라간 거예요. 





일본은 후반전에 본격적으로 페어플레이 점수로 16강에 올라가겠다는 전략을 실행 한 거였죠. 16강에 올라가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고 어느정도 그렇게 시간을 끌면서 추가 실점을 안 하려고 하는 건 이해해요. 그러나 공격과 수비하는 과정에서 팽팽한 골 겨루기를 보여주어야 할 축구 경기에서 지들끼리 공돌리기 하는 모습은 페어플레이도 아니고 경기도 아닙니다. 일도 안 하고 돈 받는 상황과 다를게 없어요. 그래서 그들은 욕을 먹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파렴치한 짓을 하고 16강에 올라갔다고 좋아합니다. 그들은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나봅니다. 자국의 축구팬들에게까지 욕을 먹는 그들은 단지 16강에 올라간 것만 좋아서 어쩔 줄 모르겠죠. 이런 경기도 아닌 쓰레기 쇼에 대해서 피파는 책임을 졌으면 좋겠어요. 감동은 고사하고 스트레스만 안겨주는 쓰레기 경기를 진행한 책임은 피파에게도 있습니다. 은근하게 시간을 끄는 것도 아니고 대놓고 공돌리기를 하는 행위를 심판은 그렇게 하지 못하게 강력하게 규제했어야 합니다. 관람권뿐만 아니라 시간 낭비하게 한 점과 스트레스를 안 겨준 책임으로 관람권의 두 세 배 정도의 금액으로 환불해 주어야 합당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이 더티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보고 저는 일본 전에 대해서 관심이 사라졌습니다. 저들이 8강에 올라가든 4강에 올라가든 진짜 실력으로 올라간 것도 아니게 된 것입니다.





폴란드도 욕을 먹어야 합니다. 폴란드도 일본과 다를 게 없는 더티한 팀입니다. 레반도프스키가 좋아서 폴란드를 응원했지만 적어도 피파랭킹 8위 팀이라면 이런 더티한 경기에 동조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적어도 일본에게 지지는 않았다는 점때문에 일본이 공돌리기를 하는 상황에 함께 동조한 가치 없는 동네축구단일뿐입니다. 다음 경기들에서는 이런 경기도 아닌 경기는 안 보길 바랍니다. 




어쨌든 어제 H조 경기가 마무리 되었고 콜롬비아가 1위 일본이 조 2위로 16강에 올라갔네요. 저는 세네갈을 응원했는데 콜롬비아에 1대0으로 졌고 일본보다 페어플레이 점수가 낮아서 탈락했어요.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