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심뇌 혈관질환의 뜻밖의 원인 경험과 고찰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혈관이 막히는 증상에 대한 글입니다. 지금 세상에 혈관이 막히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심장마비, 중풍은 매우 위험한 질병이예요. 두 질환이 다른 병이 아니라 심뇌 혈관질환이라는 혈관질환압니다. 
지난 번에 염증에 대한 글을 쓰고나서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또 한 번의 "유레카"를 외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제가 깨달은 점을 여러분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깨달았다고 표현을 하지만 검증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의료인들은 저의 이 주장을 터무니 없다고 매도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저는 의료인도 아니고 제가 깨달은 내용으로 저의 삶과 가족의 삶을 지킬 수 있으면 만족하니까요. 지금은 심뇌 혈관 질환으로 쓰러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스스로 알아야 하니까요.


저는 인간의 삶에 음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음식은 인간과 모든 동물의 삶에 전부입니다. 인간은 음식을 잘못 먹어서 수명을 단축시키고 질병 질환에 시달리는 지구상에서 유일한 존재이죠. 저는 항상 음식 이야기를 합니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먹지말라고 이야기 해요. 그리고 먹어야 할 음식은 열심히 먹으라고 말해주고요. 환경적으로 아주 오래 전과 지금은 다른 점이 있어요. 예전에는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 독극물 빼고는 별로 없었을 테지만 지금은 음식처럼 보이는 먹어서는 안 되는 식품이 음식의 절반 이상입니다. 그러니까 현시대 세상에는 먹을 음식이 반, 먹지 말아야할 식품이 반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저는 부모님이 라면 먹지 말라고 말씀을 하실 때 무시했었어요. 라면이 몸에 나쁘면 얼마나 나쁘다고 자꾸 라면을 먹지 말라고 말씀하시는지 이해를 못했었죠. 하지만 우연히 라면을 먹은 뒤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것을 알게 된 이후에는 라면이 몸에 얼마나 나쁜 식품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처음에는 라면을 끊지 못했었지만 라면 먹을 때마다 뾰루지가 나타나는 걸 느끼니까 점점 라면을 먹지 않게 되더군요. 사람은 자신이 직접 경험해야 행동을 한다는 사실을 저의 삶으로 깨닫습니다.



처음에는 라면을 먹으면 얼굴에만 뾰루지 여드름이 생기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례를 수차례 경험을 하면서 여드름 뾰루지 등의 염증이 얼굴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온 몸에서 생긴다는 걸 알게 되었죠. 우리가 잘못 먹는 음식때문에 말입니다. 다시 설명하면 몸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바로 그 음식들을 먹으면 얼굴과 몸과 몸 속의 장기와 혈관에도 뾰루지 여드름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은 실재입니다. 매우 심각한 피해를 일으킵니다. 몸 안에 생기는 염증은 볼 수 없지만 몸 바깥의 피부에 생기는 염증을 보고 몸 안에서도 염증이 생기는 상태를 연결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얼굴의 뾰루지가 몸 속에서도 생긴다고 누가 알려 주겠습니까? 이 이야기는 어쩌면 제가 처음 이야기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책에서도 못 읽었고 텔레비전 건강프로그램에서도 말해준 전문가가 없습니다. 저는 몸에 어떻게 염증이 생기는지 항상 궁금했었고 몸 속 염증의 연결고리를 찾기 위해서 오랫동안 찾았습니다. 그런데 이 연결고리가 최근에 보였습니다. 이 연결고리는 심뇌 혈관질환의 중심 내용입니다. 현대인들이 우후죽순처럼 쓰러지는 무서운 원인이예요.

저는 예전에 만병 모든 병의 원인이 염증이라고 했었어요. 염증이 병의 원인이 맞는 거 같은데 이 염증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몸 속에 생기는 염증은 도대체 왜 생기는지 몰랐고 알고 싶었어요. 그러니까 모든 병의 원인이 염증인데 이 염증의 원인은 무엇이냐 그거죠. 하지만 저는 어느정도 장확하게 깨달은 듯 합니다. 몸에 대량으로 생기는 염증의 원인을 말입니다. 몸에 염증 수치가 높다고 하는 그 염증의 정체를 알 거 같아요. 의사들이 말해주는 애매한 표현들 과연 그들은 염증의 원인을 제대로 알고 말해준 걸까 궁금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의료 전문가들에게 제가 깨달은 내용을 들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틀렸거나 아니면 의사들이 정확하게 알지 못했거나 일테죠. 실제로 의사들은 몸 속에 염증수치가 높아졌을 때 해 줄 조치가 마땅히 없습니다. 그들에게심뇌 혈관 질환 치료는 약 밖에는 없는 줄 아는가 봅니다.

좀 더 확장하고 응용해서 제가 깨달은 점을 설명하겠습니다. 혈관 내부의 상황을 자세하게 묘사해보겠어요. 혈관에서 왜 혈액이 걸쭉해지는지 또 혈관의 내벽에 왜 혈액 덩어리가 붙어서 차츰 혈관 내강이 좁아지는지 설명이 됩니다. 두가지 조건이 합해지거나 한가지 조건이 단독으로 혈관을 망가뜨리는 점이 있는 듯합니다.

첫째 제가 여러번 설명한 염증유발음식이 답이었어요. 라면이나 음료수 등을 먹으면 뾰루지 여드름 같은 염증이 얼굴에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혈관에서도 똑같은 현상이 발생해요. 혈관뿐만 아니라 모든 장기에도 잘못된 음식을 먹어서 염증이 생길 수 있는 거예요. 염증이 어디에서 나타날지는 모르죠. 혈관 외측에서 염증이 생기면 다행이지만 혈관 내측에서 생기면 2차 문제가 생기는 거였어요. 저처럼 아주 간헐적으로 염증유발 음식을 먹는 사람은 심뇌 혈관 질환 위험성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아예 유독성 식품을 먹지 않는 사람은 훨씬 더 안전할 거구요. 다른 환경 요인은 약간 있을테지만 음식에 의한 염증 발생은 제로에 수렴될 것입니다.
반대로 수시로 몸에 나쁜 음식을 먹는 사람은 행운이 줄어들겠죠. 어디에서 몸의 어느 지점에서 염증이 생길지 모르는데요, 얼굴 전체에 열꽃이 핀 사람들은 몸 전체 이곳 저곳에 염증이 우후죽순처럼 생겨 있을 테죠. 혈관 내벽에도 수를 세기 힘들 정도로 많은 염증이 생겨 있을 지 모릅니다.


혈관 내부에서 염증이 생긴 경우에 염증 부위는 상처입니다. 염증(붓기=부종, 발적, 고름, 터짐 등)이라는 상처가 난 부위에서 염증이 치료 되고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피를 굳게 하는 혈장이 달라붙습니다. 한꺼풀 달라붙고 두겹 여러겹으로 달라붙고 이런 부위가 여러 곳에 생길 지 모릅니다. 이 현상때문에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거나 막힙니다. 막히면 혈관은 터집니다. 연쇄적으로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고 상처가 생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매일 무심코 먹는 염증 유발음식이 혈관내벽과 외벽에 염증을 발생시키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혈액이 오염 되는 현상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과식을 하거나 고탄수화물 음식을 과하게 지속적으로 먹어서 혈액성분이 고혈당 상태가 되어 혈액이 걸죽해지거나 끈적해지는 상황도 독자적으로 위험한 현상입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 중에 혈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현대인들 모든 사람들이 이런 상황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가 식품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알 수 있지요.
염증을 발생시키는 식품의 위해성은 생각보다 훨씬 위험한 물질입니다. 조금만 먹으면 위험이 줄어들겠지만 매일 먹거나 많이 먹으면 먹는 양만큼 인체에 염증을 발생시키니까요. 이제는 현대인들의 음식섭취방법도 문제가 있다는 점이 이해가 될 것입니다.
이 글에거 심뇌 혈관 질환의 원인을  어느정도 자세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원인을 알면 치료방법은 원인 행동을 하지 않으면 간단합니다. 이글의 전체 맥락은 심뇌 혈관질환과 뾰루지 여드름이 연결 되어 있는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