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퇴행성,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가능할까? 정보해석이 중요한 이유.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관절염에 대해서 다룬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았어요.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다루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얻는데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 저도 가끔 이 프로그램을 참고합니다.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좋은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예전에는 신문이나 텔레비전에서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많이 얻었었는데요, 요즘에는 유튜브에서도 좋은 정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좋은 정보들은 어디에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많은 책을 읽어서 건강 지식을 얻기도 합니다.




정보를 어디에서 얻는가를 다루는 글은 아닌데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잠깐 서문에서 다뤘네요. 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어디에서든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어디서든 얻을 수 있는 정보이니까 잘못된 정보를 얻어서는 큰 일이 난다는 점을 생각해봤어요.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은 틀린 내용을 전달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00퍼센트 맞는 정답만 전달하기는 힘들더라도 정확한 정보를 생산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정보를 발행하기 전에 편집한 정보를 검증하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정확한 정보의 전달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 해봤어요.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공영방송에서 특히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방송된 내용의 일부분은 제가 아는 내용과는 다른 틀린 내용을 전달하더군요. 지난 방송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서 알려주는 내용이었어요. 내용 중에 관절염은 치료가 되지 않는다는 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더군요. 관절염이 생기는 이유는 뼈와 뼈의 사이에 들어 있는 물렁뼈인 연골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연골이 점점 줄어들고 나중에는 뼈와 뼈 사이에 연골이 사라져서 뼈와 뼈가 직접 닿아서 통증이 심해지고 움직이지도 못하는 증상이라고 하죠. 




저도 오래 전에는 관절염은 치료 되지 않는 질병인 줄 알았습니다. 물론 그때도 의사들이 알려주는 내용 그대로 받아들였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에는 정말 관절염이 자연적으로 치료가 안 되는 질병일까 하는 의심이 들더군요. 그래서 저는 정말로 관절염이 치료가 안 되는지 직접 확인하고 싶었고 본격적으로 관절염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본격적으로 공부했다고 해서 전문적으로 관절염만 공부했다는 것은 아니예요. 저는 제 생활이 있으니까 공부만 하면서 생활할 수는 없어요. 제가 알아야 하는 가장 궁금한 내용만 확인하면서 관절염을 알아가기 시작했었죠. 지금은 분명하게 알고 있는 사실 하나는 관절염은 자연적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에게는 관절염이 자연치료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상식이라서 텔레비전에 나오는 의사들도 관절염 자연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관절염은 자연치료가 불가능하니까 수술해야 한다고 수술과 평생 관리를 강조하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의심하지 않고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그대로 수용해서 문제입니다. 

문제는 류마티스나 퇴행성 관절염 자연치료 가능성을 완전히 거부하게 되는 점입니다. 돈 안들이고 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는데도 수백만원 수천만원의 돈을 들여서 수술해야 하고 평생동안 관절염 재발 방지를 위해서 약을 복용하게 되죠. 저는 그 점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저의 가족도 아니고 저의 몸도 아니지만 사람으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관절염에 걸리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나이가 많아지면 몸의 기능이 저하되어서 생긴다는 퇴행성 관절염이 있어요. 또 다른 하나는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하는데요, 류마티즘이라고도 합니다. 류마티즘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내 몸의 면역 세포가 내 몸을 공격해서 각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관절염의 대표적인 원인 두 가지로 제시가 되는데 병원에서는 둘 다 완전히 치료할 수 없다고 설명을 합니다. 하지만 그건 병원의 의사들이 생각하는 치료의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관절염은 얼마든지 어렵지 않게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절염이 간단하게 치료되는 사례도 여러 사람들을 통해서 보기도 했습니다. 의사들은 관절염은 완전히 치료하지 못한다고 설명하지만 의사도 아닌 제가 얼마나 안다고 관절염 치료가 가능하다고 주장하는지 이해하기 힘들 지도 모릅니다. 

이 점은 의사들이 배우는 의학 지식과 제가 자연을 보고 깨달은 자연법칙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의사들은 전문가 과정을 배우기까지 이런 질병들은 수술 없이 치유되지 않는다고 배우는 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질병은 수술없이 그냥 사라진다고 믿어요. 이렇게 믿은지는 아주 오래 되었어요. 의사의 전문지식의 영역과 저같은 자연주의자들의 사고의 방식은 완전히 다르게 작용을 하는 점에서 보는 관점이 달라지는 듯합니다.

의사들은 전문가라는 권위를 이용하여서 저같은 자연주의자들을 어줍짢은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사람들로 몰면 그만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의료소비자들은 눈을 떠야 합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알아보는 적극성을 갖으면 보입니다. 보여야 뭐가 올바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퇴행성 관절염은 자연치유가 안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부터 왜 이런 질병들이 왜 치료가 안 되는 건지 궁금해졌던 거 같아요. 어떤 계기로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는 잘 생각이 나지는 않습니다. 어떤 의학 칼럼을 보고 의심하게 되었는지, 아니면 어떤 자연치유 전문가가 저에게 이런 새로운 사실을 알려 주어서 제가 알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계기에 의해서 그때부터 저는 조금씩 알아보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아마 저처럼 수술을 받지 않고도 편하게 자연치유가 된다고 믿는 사람들은 아주 많을 것입니다.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와 같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의 말은 권위가 없기때문에 자연치유 주의자의 말은 근거 없는 미신이나 민간요법사들이라고 생각하여 아예 관심을 두지도 않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 태도를 가지고 자연치유 주의자들을 비난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의학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의료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느정도 이해는 합니다. 그렇지만 병원의 수술과 약만 의지하는 의료소비자들께 더이상 전문가만 믿는 태도를 조금이라도 내려놓고 스스로 알아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자연치유의 영역으로 걸어나와서 자연의 일부만 볼 수 있어도 자연의 엄청난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이나 몸의 여러 다른 부위의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정말로 그들의 관절염은 수술을 받지 않고도 완전히 치료가 된다고 말을 해주고 싶어요. 이렇게 생각할 수 있어요. 제가 말하는 관절염 치료에 대한 이야기는 일단 돈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전합니다. 만일 치료가 되지 않는다고 해도 그다지 응급한 것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불편하였던 생활을 몇일 더 불편할 뿐이예요. 내일 관절수술을 받기로 예정 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 되겠죠. 내일 관절 수술을 받기로 예정 되어 있었는데 오늘 관절 자연치료 방법을 알게 된 사람은 엄청난 기적을 경험한 사람일 것입니다. 내 몸의 일부가 잘려야 하는 운명에서 벗어나는 사람이 될테니까요.



수술을 한 번 받으면 그것으로 그 사람의 뼈는 끝납니다. 적어도 제가 알기에는 그렇습니다. 바로 그 부위에 자연치유가 일어날 가능성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은 모든 부분에서 계속 세포가 재생 되고 사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몸을 유지합니다. 이 사실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우리 자신이 세포를 만들겠다고 계획을 세우고 의지를 갖는다고 몸이 세포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몸이 스스로 자연스럽게 세포를 생산하고 사멸시키는 것입니다. 관절염 치료의 힌트는 여기에 있습니다. 관절염이 생긴 몸의 부분에 이 과정이 정상적으로 자연적으로 실행 되지 않는 어떤 방해 현상이 있을 뿐이예요. 몸의 그 작용을 방해하는 현상을 제거하면 어떨까요? 관절염은 간단하게 사라집니다.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처럼 그렇게 거창하게 치료할 것도 없어요. 



세상에서 가장 현명하고 지식이 풍부한 의사들은 왜 이런 간단한 원리를 모르는 걸까요? 아니면 이 간단한 법칙을 알지만 애써서 외면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이 진실을 아는 연결지식이 없어서 모르는 것일까요? 무엇일까요? 돈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사실 제가 아는 자연스럽게 류마티스 관절염이 치유되는 방법은 돈이 들지 않는 방법입니다. 관절염 환자들에게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지만 의사들에게는 최악의 방법일 것입니다. 의사들은 수술을 해야 많은 돈을 버는 전문가들이니까 제가 아는 이런 방법들을 알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알아도 이 방법을 알려줄 이유는 없을 테죠. 한편 생각해보면 제가 의사라고 해도 그럴 것 같아요. 수술비용이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 하겠죠. 수술 한 번 하면 이렇게 큰 돈이 들어 옵니다. 그러니까 수술밖에는 답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겠죠. 저처럼 의학 지식이 별로 없는 사람도 관절염은 수술이나 약 없이 자연 치유 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아주 많은데요, 언젠가는 이 사실이 세상에 완전히 공개 되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받지 않고 편하게 치료할 수 있을 텐데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돈이 없는 사람들도 그들의 불편함을 쉽게 치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아는 치료 방법은 돈이 거의 들지 않는 방법부터 약간의 돈이 드는 방법까지 여러가지입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여러분은 이런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세상의 일이라는 게 알면 쉽게 해결이 되고 모르면 고생을 하는 것이죠. 질병치료 인사이트는 바로 이런 것입니다. 세상의 인사이트, 여러분의 세상 인사이트力을 길러보세요. 생각보다 훨씬 자유로워집니다. 돈보다 더 소중한 엄청난 재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럽분의 평생동안 생활 설명서, 생명 설명서를 얻는 일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사면 그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읽지 않고 곧바로 사용합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임을 우리는 여러번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주 일부의 사람들은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구매하면 항상 설명서를 읽고 설명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러면 그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한 내가 필요한 목적에 활용할 수 있고 실수도 줄어듭니다. 우리의 생명,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생명에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단지 우리가 태어날때 인생 설명서가 주어지지 않아서 없는 줄 알 뿐이예요. 눈에 보이는 인생 설명서, 생명 설명서가 없으니까 모든 사람들은 우리 삶에는 설명서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살아갑니다. 하지만 제가 작성한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우리 인간의 삶에는 설명서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셨을 것입니다. 인생 설명서의 개념이 받아들여진다면 설명서를 얻기 위해서 노력해보세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설명서에 들어가야할 각각의 항목은 여러분이 직접 써서 넣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이니까요. 

각 항목을 직접 써서 추가하려면 적극적으로 알아 보아야 합니다. 단지 전문가가 읖조리는 말을 받아 적는 태도를 넘어서서(beyond) 적극적으로 전문가의 이야기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정도까지 지식과 정보를 모아야 합니다. 이렇게까지 해야 하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건 자유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니까요. 인생 사용설명서는 남이 써주지 않습니다. 직접 확인하고 설명서에 기입해 넣으세요. 혹시 나중에 내가 써 넣은 내용이 틀린 내용이라고 밝혀질 수도 있습니다. 틀렸다고 밝혀지면 고치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수년~수십년 간 작성해온 인생 설명서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에게 엄청난 가치의 유산이 될 것입니다. 


<연관글> 


2018/12/20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늙지 않는 현상은 가능할까? 항노화의 첫번째는 항산화


2018/12/07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위암이나 간암 등 암 진단을 받으면 어떨까?


2018/12/07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치과틀니 가격, 어금니 부분 틀니 비용, 종류와 재질도 확인하세요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