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다음검색리워드라는 검색이벤트로 검색시장 탈활할까??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다음 검색리워드 다음이 큰 결심을 한 것일까 생각해봅니다. 이 리워드 정책을 누가 생각했을까


갑자기 궁금해지집니다. 진작에 이런 정책을 펼쳤었다면 네이버 검색량을 많이


따라 잡거나 네이버를 압도할 수도 있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음의 상위 지도자들은 


어떤 생각을 할지 모르지만 저는 다음이 이 검색리워드 정책을 계속 진행하기를 바라고


더욱 창의적인 생각과 상상을 하여서 발전시켜 나가면 좋겠습니다.



 






어느 회사든지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으면 힘이 생기고 그 후에는 우쭐해지고 자만해지면서


자기 회사의 진짜 자원인 소비자를 잊고는 소비자에게 갑질을 하는 행위를 일삼습니다. 


다음만은 그러지 말기를 바라봅니다. 다음을 사랑하고 아끼는 소비자의 마음을 다음에


전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네이버가 검색시장의 전체를 석권해서 저는 어쩔 수 없이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검색 시장도 한 회사가 독점을 하면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네이버를 견제할 능력이 있는 회사는 다음 하나 밖에 없는 듯합니다. 





다음의 검색이벤트 정책이 훨씬 더 일찍 나왔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런 멋진


정책을 진행하니까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검색이벤트에 대해서 


아직 안 알아보고 이 글을 씁니다. 도대체 뭘까 하고 잠깐 클릭해서 대충 훑어 보고 나서 이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조금 더 자세하게 읽어보고 다음 검색이벤트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내용을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어떤 글이 나올지 궁금해서 의도적으로 


내용을 자세하게 읽지 않았습니다. 내용을 정확하게 안 뒤에 다시 쓰는 글과 비교해보고 싶어지네요. 


저는 이렇게 작은 일 하나까지도 저 자신을 실험하고 연구하는데 시간을 들인답니다. 





이번 다음 검색이벤트를 기회로 다음이 검색 시장에서 조금 더 많은 검색량을 회복하기를 응원합니다. 


이번 정책은 다음이 회심의 일격을 가할 만한 꽤 큰 영향력을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쩌면 정보 생산자들은 이 정책을 보고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옮길 기회를 엿볼 수도 있겠습니다.


리워드 받는 금액이 엄청난 금액은 아니어도 검색 소비자입장에서는 받지 않아도 되는 보상을 받으니까


일부러라도 다음에서 검색을 하게 될테죠. 그러다 보면 다음이 점점 익숙해질 것이고 


다음에서 습관적으로 정보 검색을 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검색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네이버가 다음보다


정보의 질이 엄청나게 뛰어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네이버에서 못 찾는 정보를 


구글에서 더 많이 검색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다음도 마찬가지이구요.






다음의 검색 리워드라는 검색이벤트라는 큰 그림은 아주 잘 그렸습니다. 큰 그림 자체가 좋으니


이전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듯합니다. 세밀한 부분까지 더욱 탐나는 정책을 만들어서 


정보 소비자들과 정보 생산자들에게 즐거움과 희망, 재미와 감동을 주는 다음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카카오가 다음을 소홀히 생각한다고 느끼기도 했었지만 아주 강력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거 같아요.


더불어서 티스토리도 더욱 개발하고 발전시켜 주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