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가 경험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모르는 분들은 모를테고 아는 분들은 아는 내용, 구글애드센스 수익이죠. 저는 애드센스를 오래 전부터 알았지만 하지는 않았어요. 정말 돈이 되는지 의심이 되었고, 저는 돈을 못 번다고 결론을 내렸어요. '돈을 벌어도 한달에 2만원에서 5만원 정도 벌겠지' 하면서 아예 안 알아보았거든요. 그러다 어느날 어차피 나는 글을 계속 쓸 것이고 그 글로 단 1000원이라도 벌면 좋은 거니까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에 등록하자는 마음으로 바뀌었네요. 사람이 하는 일이 모든 일이 그런 거 같아요. 처음에는 아무런 지식이 없어서 술렁술렁 했어요. 누가 가르쳐 주지도 않았고 가르쳐 준다고 하는데 보면 수강료가 비싸기도 하구요. 그래서 혼자 해보기로 결정했어요. 




저는 아무것도 모르니까 잘 안 하게 된 면도 있었어요. 사람은 두가지 타입일까요. 잘 모르니까 더 적극적으로 배우면서 실행하는 사람, 모르면 대충 하다가 포기하는 사람이요. 저는 포기하는 쪽인 가봅니다. 하다 말다 하다 말다 그랬어요. 의심은 했지만 내심 기대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처음 애드센스 수입은 상상 초월 너무 작더군요. 하루에 0.01달러, 0.03달러 벌자고 애드센스 시작 한 건 아닌데 말이죠. 하여튼 너무 작아서 '에이! 재미 없어' 하고 그만 두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어느날 보니까 수익이 10배정도 올라가 있더라구요. 그것도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어~! 이거봐라! 하는마음이 들기 시작했어요. 

애드센스는 하는만큼 수익이 증가하는 점이 있어요. 우리나라는 외국처럼 돈 버는 수준이 크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애드센스를 알아보니까 외국은 정말로 상상을 넘어서는 금액을 벌더군요. 잘 못 버는사람이 월 몇 천만원 수준이었어요. 다만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수입이 늘어날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나라도 숨어서 엄청나게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사람이 있겠죠. 저는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금액이 얼마나 될까요? 우리나라에서 애드센스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은 얼마를 벌까 궁금합니다. 어쩌면 그 금액도 상상을 초월할 듯 합니다. 애드센스 규칙에 자신의 수입을 공개하지 못하게 되어 있다는 점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밝힐 수 없는 합니다. 


저도 아직은 에드센스 초보단계입니다. 그렇지만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금맥을 발견한 듯합니다. 그래서 저의 일상은 애드센스만 생각하기로 했고 아직은 아니지만 애드센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돌보려고 합니다. 마치 게임을 하는 거처럼 말이죠. 어떤 게임을 예로 들어볼까요? 스타크래프트 예를 들면 좋을까요. 기지가 있어요. 기지 주변에는 미네랄 광산이 있죠. 미네랄 광산에서 미네랄을 캐면 여러가지 유닛을 만들고 전투병을 생산할 수 있어요. 점점 발전해서 나의 영역을 키우는 거죠. 무기를 만들고 내 땅을 더욱 견고하게 지키고 상대의 영역을 침투할 수도 있어요. 그렇게 레벨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분으로 키워 나가면 재미 있게 키울 수 있을 거 같아요.




또 다른 게임을 생각해보죠. 전사들이 나오는 게임이 생각나네요. 내 캐릭터가 남의 캐릭터를 이길 수 있으려면 업그레이드 되어야 하죠.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이 게임을 하는 목적인 거 같아요. 그거처럼 애드센스도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면서 나의 애드센스 지식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수익이 점차 증가하는 것입니다. 아직도 배워야 할 것은 많이 있지만, 최근에 애드센스에서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을 깨달았어요. 그 부분은 애드센스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지식이었네요. 저는 그 지식을 알게 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수익은 많지 않지만 이전보다 평균 5배에서 10배까지 수입이 늘어났습니다. 

그 금액은 이전에는 나도 저정도 금액을 벌 수 있으면 좋겠다 하는 금액이기도 했어요. 사실 그 정도 벌어서 하루 살기도 빠듯한 얼마 안 되는 금액입니다. 그렇지만 처음 시작하면서 벌었던 수입보다 엄청나게 많아졌어요. 하루에 아주 미약하게 들어오던 그 금액에서 이정도 벌면 좋겠다는 희망만 갖고 있었는데 드디어 저도 그 수준이 되었어요. 참 재미 있네요. 그런데 사실 제가 방법을 알았다면 더 빠르게 지금의 수입을 만들었을 것 같아요. 아직도 배워야할 내용은 많네요. 중간에 힘들다고 대충 관리한 점도 있어요. 그래도 틈틈히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을 어떻게 하면 더 늘릴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 고민의 결과가 이제 조금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하나씩 깨달아지고 있어요. 




예를 들면 예전에는 구글에서 검색 노출 시키는 방법을 전혀 몰랐었거든요. 아직 1페이지 노출을 시키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지만 결국 구글 1페이지 노출도 로직은 똑같다고 생각해요. 편법을 사용하지 않고 꾸준하게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면 구글은 반드시 1페이지에 올려 주는 거 같아요. 전에는 구글에 노출 자체가 안 되어서 어떻게 노출 시키는지 알고 싶었는데  그 방법도 알게 되어서 마음은 든든합니다. 이것 저것 아는 내용은 많이 있는데 아는 내용으로 저의 블로그를 더욱 많이 퍼뜨리고 제 블로그의 브랜드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언젠가는 사람들이 김서방유쾌한소식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제가 좋은 글을 생산하는 거 밖에는 답이 없는 거예요. 




티스토리 광고 수익은 확실히 알아야 돈을 버는 점이 있어요. 알면 돈을 벌고 모르면 그냥 그렇죠. 하지만 방법을 몰라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뒹굴면 하나씩 보입니다. 저도 지금은 최하위 수준의 전사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씩 둘씩 지식을 쌓다보면 애드센스의 기사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재미조차 있네요. 가끔 네이*를 하긴 하지만 N사를  할 이유도 별로 느끼지 못하겠네요. 우리 돈이 없는 일반인들은 애드센스를 제대로 하면 세계에서 돈을 긁어 올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지금 그 실험을 하고 있고 상황이 허락된다면 저는 그 실험을 본격적으로 하여서 더 많은 돈을 벌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저의 애드센스 소개(intro)글입니다. 다음 글들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제 블로그가 검색에서 선택 되려면 좋은 글을 만드는 일 외에는 없습니다. 정답은 거기에 있는 것이죠. 이제 제가 꿈에 그리던 그 금액에 올라섰고요, 이제 또 제가 꿈에 그리던 그 금액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지금 수익의 10배를 완성하기 위해서 또 게임을 하듯이 제 블로그를 가지고 놀아야 되겠죠. 지금의 제 블로그가 알에서 깨어난 상태, 무기도 없고 값옷도 없이 초라한 힘없는 상태이지만 다음 단계는 옷을 하나 사서 걸치는 수준으로 레벨업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면 또 10배의 수준으로 높이는 작업을 해야 되겠죠. 어떨지 모르겠지만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글을 써야 되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다루었지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제대로 된 글, 사람들이 읽고 싶은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해보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