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이가 아파서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치과에서 뭐라고 하는지 궁금해서 어떤지 여쭤보았습니다. 충치가 있지만 심하지는 않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금니가 약간 썩었는데, 치과의사는 치아를 갈아서 금니 크라운을 하자고 말했다고 합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보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긴 하지만 사진을 못봐서 상태를 모릅니다. 그렇지만 심하지는 않다고 하니까 안심은 됩니다. 다른한편 심하지 않은데 왜 금니(crown)를 하자고 했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충치가 심하지 않다면 인레이를 권유해도 되었을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판단하기에는 인레이 하기에는 심한 정도인 듯합니다. 크라운을 할 정도로 충치가 생겼다는 건 경미한 수준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너무 많이 훼손된 상태가 아니라면(치아의 3/4이상의 충치) 이를 삭제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를 그대로 놔두고 자연적으로 충치가 사라지게 만들자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치과 치료는 사실상 이를 훼손하는 치료밖에 기대할게 없습니다. 양심적인 치과의사가 거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치주염 환자는 항생제, 소염제를 처방해서 치주관리를 하여 건강 상태로 회복시키기는 하지만 필자에게는 이 방법도 환자들에게 권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우식증이 생긴다면 치과에서는 이를 보존시키는 방법은 전무합니다. 필자는 항생제와 소염제를 사용하지 말자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몸에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제약회사의 약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필자는 완전치유를 추구합니다. 완전치유란 몸에 어떤 질환, 증상이 생긴 경우에 질환이 생기기 이전의 온전한 상태, 모습으로 되돌리는 치유입니다. 신체훼손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치료에 있어서는 필자는 완벽주의자입니다. 완전치유의 반대말은 훼손치유가 될까요? 훼손+치유라는 말이 성립이 되지는 않습니다. 훼손은 그 자체로 치유와 함께 사용할 수 없는 반대말이기때문입니다. 필자는 현대의 치료를 이렇게 모순적인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이를 치료하는 경우 훼손치료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는 치아는 한 번 충치가 생기면 충치가 생긴 부위는 다시는 원래 상태로 회복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충치 치아는 절대로 원래의 정상상태로 회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진리라고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다른 치료방법은 생각하지 못합니다. 충치를 그대로 놔두면 충치가 계속 더 심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빨리 충치 치료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서둘러 치아를 갈아서 보철물을 끼워 넣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건 완전치유가 아닙니다. 불완전치료이며 치아 훼손입니다. 필자가 보기에는 치과드릴로 이를 갈아서 금이빨이나 도자기 이빨을 넣는 건 치아를 훼손시키고는 치료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게 왜 이러냐면 금니를 하여서 더이상 통증도 없고 썩은 것을 갈아냈으니까 더이상 충치가 진행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금니를 만들어 끼워넣으면 금니와 자연치 접합부의 사이에는 틈이 생깁니다. 뛰어난 솜씨를 갖춘 치과의사는 이 틈을 최대한 없게 하는데 집중을 하겠지만 거의 모든 치과의사들은 이 개념조차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철물과 자연치의 틈을 잘 관리하는 의사가 보철물을 끼워주는 경우에는 환자가 이 관리를 잘 한다는 전제하에 오랫동안 그 보철물을 유지할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 틈새 관리를 잘 안 합니다. 그리고 잘 관리한 틈도 이 틈을 현미경으로 보면 생각보다 크게 보입니다. 이 말은 세균들이 틈을 통해서 보철물의 안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얼마나 끔찍하겠습니까? 이 내용 하나만 생각해도 이를 갈고 보철물을 끼워 넣는 건 온전한 치료가 아닌 걸 알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해보이는 치아이지만 보철물 안에 들어 있는 본질은 손상된 치아입니다.
이를 보존해서 치료를 해야 하는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를 훼손시키지 않고 자연치 그대로 회복시키는 치료방법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필자는 이 사실을 10년 훨씬 이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기 전에는 충치 생긴 치아가 과연 다시 충치 생기기 이전의 상태로 온전하게 되돌아 갈 수 없는게 사실인지 의심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이 점에 대하여 가능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의심하고 생각하고 알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는 외국에서 충치가 자연적으로 없어졌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필자는 처음에는 이 기사를 읽고 정말 그런지 의심이 들었습니다. "설마, 아닐 거야"하고 처음에는 믿지 못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생각한 그 가능성이 전혀 불가능한 건 아니었다는 사실을 조금 더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내가 생각한 게 맞을지 몰라! 하는 확신이었죠. 그리고 그때부터 치아의 회복력을 더 많이 연구하였습니다. 그리고 몇 년에 걸쳐, 충치현상은 자연적으로 없어질 수 있다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까 이를 삭제하고 보철물을 끼워 넣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불완전한 치료인 보철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전제 조건은 있습니다. 충치가 너무 심하면 안 되는 것이죠. 너무 심해서 이미 치아의 상당부분이 녹아서 구멍이 난 상태라면 그 상태는 다시 치아 구성물질이 구멍난 그 자리에 채워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기 이전의 상태만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자는 100명이면 100명 모두 치유된다고 말하지는 못합니다. 사람마다 적용하는 상태는 다를것입니다. 믿고 적극적으로 충치자연치료를 실행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자연치료를 하기는 하면서도 안 믿어지니까 하는 둥 마는 둥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 각 사람의 몸의 내부 상태는 다릅니다. 충치 자연치유가 잘 되는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사람, 자연치유가 잘 되지 않는,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100퍼센트를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질병이 그렇습니다. 100퍼센트 치료할 수 있다고 장담하는 치료는 없습니다. 다만 100퍼센트에 가깝게 하려는 노력을 할 뿐이지요.
치아에 충치가 생긴 부위,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충치를 자연치료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충치 치아를 무조건 갈아서 삭제하여 보철물을 끼워넣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이 말이 믿어지는 분들은 한번 또는 두번 쯤 시도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믿어지지 않는다면 보철물을 끼워넣는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보철물 치료는 완전한 치료가 아니라는 건 사실입니다. 실제로 보철물을 끼워넣고 그 보철물을 평생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대충 만들어 끼워 넣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매우 짧아집니다. 10년 이상 유지되는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또 마무리를 대충하는 의사도 아주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인레이나 크라운을 한 번 끼워넣으면 몇 년 지나서 더 큰 영역을 삭제하여 또 다시 보철치료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몇 년이 더 흐르면 이를 뽑고 크라운 & 브릿지를 만들거나 틀니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는 임플란트를 심게 되죠. 치과의사들이 욕심내는 상황입니다. 뭐든지 끼워넣으면 치과의사는 돈을 벌게 됩니다. 의사는 성인군자가 아닙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자기 기술을 활용하는 사업자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요.
충치가 완전히 회복된다는 사실은 옛날에도 드물게 있기는 했었던 듯합니다. 있기는 있어도 질환의 특성과 사회적인 여건상 치료된 사례가 보고되기는 힘들었죠. 그리고 사례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몸의 손상은 회복된다고 믿기 보다는 회복이 안 된다고 믿는 걸 더 편하게 생각하는 점도 있었을 것입니다. 사실상 모든 종류의 몸의 질환의 자연치유가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믿어지지 않는 점도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이라는 정보매체가 우리 삶의 한 부분이 되면서 충치 자연치유 사례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충치를 자연치료하는 방법이 한 두 가지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필자는 일반 사람들이 모르는 질병 자연치유방법을 연구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종류의 질환들이 자연치유된다는 사실을 포스팅해왔습니다. 필자가 자연치유를 인정하기 힘들었던 부위가 눈 시력회복과 충치 상태에서 정상 치아 상태로 회복되는 현상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 시력도 수술이나 안경 없이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충치까지 회복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몸의 모든 질환이 수술이나 약으로 치료 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술, 시술, 약복용은 신체를 훼손시키고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신체는 한 부위를 제거하면 그 부위가 재생되어 회복되지 않기때문에 수술은 치료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필자는 이 개념을 지속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진짜치료와 가짜치료를 구분하여 생각하는 것입니다. 필자는 진짜치료는 칼을 대지 않고 몸안의 병소를 없애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몸에 칼을 대어 찢어서 장기를 드러내고 장기의 일부를 제거하여 병소를 제거하는 치료는 가짜치료이며 치료가 아니라 신체훼손입니다. 필자가 지속적으로 자연치료, 완전회복 칼럼을 작성하는 이유는 이 두 가지 치유가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칼을 안 대는 완전치유는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자연치유의 가능성을 알지 못하고 수술하여 치료한 사람들이 나중에 칼없이 치유되는 진짜 치료의 개념을 알게 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기때문에 후회해봐야 소용이 없는 일이지만, 회복불가능한 훼손 치료를 한 뒤에 수술없이도 자신의 병소가 나을 수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깨닫게 되면 큰 후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어느누구든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필자도 그랬으니까요. 이렇게 충치 자연치료, 완전치유를 설명하고 있지만 필자는 어금니 두 개를 삭제해서 인레이를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뒤에 충치부위를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약 15년 전 일입니다.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했습니다. 치과의사가 가족의 지인이었고 구강검진만 받으려고 방문했었는데 치과의사가 허락도 구하지 않고 치과드릴로 갑자기 어금니를 삭제했던 것입니다. 너무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서 거부할 수 없었습니다.
필자는 치과치료 이야기를 하면서 자연적인 방법으로 충치를 치료하는 개념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충치가 자연치유되는 개념을 설명하겠습니다. 필자는 몸의 모든 질병을 영양분이 바로 그 부위에 온전하게 도달하지 못해서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영양분이 도달하지 못한다는 건 첫째, 영양분이 운반되는 과정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혈액순환문제입니다. 그러니까 충치가 치료되는 개념은 치아로 들어가는 혈관과 치아에서 나오는 림프관에 주목하면 되겠습니다. 치아로 들어가는 혈관을 더욱 열어주어서 혈액이 치아로 더 많이 들어가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둘째, 섭취하는 영양분도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양질의 영양분을 더욱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고 미네랄 섭취가 부족하면 안 됩니다. 셋째, 구강관리와 양치를 제대로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구강관리는 구강의 미생물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장속 미생물을 관리하여 미생물 환경을 정상화 시켜서 질병을 치료하는 것처럼 구강의 미생물 환경을 정상화 시키는 것입니다.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을 정상화 시키는 것입니다. 구강 미생물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면 구강이 깨끗해집니다. 그리고 충치가 회복되는 방향으로 구강환경이 좋아집니다. 그러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양치를 잘해서 치아에 음식물 찌꺼기를 청소해서 제거해야 합니다.
충치 자연치유의 증거가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영국에서 충치를 온전학 치료하는 방법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치아에 약한 전기자극을 가하면 충치가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시술비용이 비싸지 않고 무엇보다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자연치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고 합니다. 전기자극을 가하면 치아에 부족했던 치아구성성분인 미네랄이 치아로 더욱 많이 몰려서 유입되고 충치가 회복되는 원리입니다. 미국에서는 레이져 광선을 썩은 치아에 쏘아서 충치를 없애는 방법으로 기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충치를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방법 없이, 돈 없이 집에서 스스로 충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충치가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충치가 생겼다고 인레이를 하기보다 필자가 설명한 방법을 적용하면 천천히 치아는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 올 수 있습니다. 치료가 안 되면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볼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설명한 바처럼 치료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경우 치료가 안 되기보다 치료가 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가 안 믿어지는 분들은 이 방법을 적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선택은 각자가 하는 것입니다. 필자의 설명이 믿어진다면 시도해보는 것이고 안 믿어지면 치과에서 보철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필자는 평소에 구강관리를 잘 하는 편이라서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필자도 충치가 생긴다면 치과치료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면역질환 치료는 원인을 제대로 알아야 가능하다 (7) | 2021.03.30 |
---|---|
변비 설사 등 장염 원인을 해결하는 진짜 치료제 가짜치료제 개념 (0) | 2021.03.23 |
숙취의 원인과 숙취해소제 원리 (0) | 2021.03.14 |
아세트아미노펜 등 진통제 부작용 제약회사 약이 위험한 4가지 이유 (0) | 2021.03.12 |
마이크로바이옴 몸속 세균조성비 깨지는 5가지 원인 (0) | 2021.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