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대장염 증상때문에 고생하는 의대생 어떻게 치료하나?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대장염 증상때문에 고생하는 의대생 어떻게 치료하나?



저는 오늘은 잘난    해보려 합니다물론 저는

 모든 글마다 잘난척 하는 면이 있기는

   같은데사실 저는 잘난 구석은 하나도 

없습니다그래도 오늘은 작정하고 잘난  해보

겠습니다최고의 엘리트인 의대생과 저를  

 비교하는 글을 써보겠습니다제가 아는  

의대생은 올해로 4학년이  여학생입니다

제가 아는 누나의 딸이예요공부를  해서 

의대에 갔겠죠의대에 가서 졸업을 하면 

앞으로의 인생은 어느정도 보장된 삶이 

기대 되니까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의대에 가고 싶어할 것입니다저도 고등학교 

 의대에 가고 싶었어요의대에 가면

 죽을 때까지 재정적으로는 편안한 삶을

   있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의과 공부를

 하고 싶어할 거예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는 소명의식보다는

 돈을 보고 공부 과목을 선택하잖아요저는 의대

 진학은 실패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의대에

 진학하지 못한 것도 저에게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하여튼아는 누나의 딸은 의대에 다니고 4학년

입니다.

  아이에게는 몸에 문제가 있습니다공부는 

 했지만 몸이 너무 약했어요약한 몸으로 그렇게 

공부를  했다는 점이  대단합니다몸이 너무

 건강한 학생들이 의대에  만큼 공부를  하는

 아이들이  많잖아요누나가 이번에 아이에게

 몸에 문제가 생겼다고 걱정하면서 말을 하더라

구요아침에 등교 준비를 하다가 기숙사에서

 쓰러졌다고 합니다. [과민성 라고는 했는데

 무슨 질병인지 기억은 

안나고 만성 변비가 있었다고 하더군요그리고

  가지 힘든 증상이  있다고 말해 주었는데요,

  부분까지 기억나지는 않습니다하여튼 누나의 

딸은 변비와 설사를 번갈아 가면서 경험하는

 만성 대장염 환자 같이 보입니다.


<연관글> 


연관링크


2019/01/01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건강한 식

습관과 식생활 실천은 동안비법 -2019년 건강계획-



2018/12/07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위암이나 

간암 등 암 진단을 받으면 어떨까?





 

 

저는 자연주의자로서 누나에게 [감히조언을

 해주었어요딸이 의사 지망생이면 뭐합니까

의대 4학년이면 자신의 몸에 존재하는 질병이나

 불편한 증상그래도 간단한 것들은 스스로 

처리할  알아야 정상이 아닐까 저는 혼자 

생각을 하였어요누나에게 그러다가 딸래미

 잡겠다고 말을 해주었어요기숙사 생활을

 하는 것도 좋지만 대장염증상때문에 쓰러질

 정도면 심각한 상황인데스스로 심각함을 

깨닫고 먹는 음식 조심하게 알려 주라고 말을 

해주었죠그랬더니 의사도 아니면서 무슨 

의대 4학년 아이에 대해서 그런 어줍짢은 

조언을 해주느냐는 듯이 저의 충심을 담은 

조언을 무시하더라구요제가 알려준 이야기는

 다른  없어요된장과 고추장 그리고 

청국장을 먹여 주라고 말했습니다그리고

 당연히 김치 자주 먹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듬뿍 먹게 해주라는 말까지 덧붙였습니다

사실 제가 누나에게 알려준 내용은 지식적으로는

 특별히 어려운 정보나가치 있어 보이는

 정보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특별히 청국장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청국장의 가치를  

모르는 이유때문입니다저는 청국장을 익혀서 

먹지 않아요사람들은 냄새 나는 청국장을 어떻게 

 익혀 먹을  있느냐고 반문을 하지만 저는 청국장

을  익혀 먹는 것은 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누나의 딸은 반드시 청국장을 날로

 먹어야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그리고 청국장을 

먹을  올리고당을 첨가해서 먹으면 훨씬 좋다고

 말을 해주었습니다하지만 문제는 제가 아는  

누나가 잘난 의대생 4학년 딸을  덕에 일반인인 

저의 말을 그다지 새겨 듣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요

 


 

저는 이점에서 잘난척 하려는 것입니다상식적으로

 의대생이면 자신의 대장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있어야   같은데저는  딸의 상황 이야기를 

듣고 생각보다 자신의 몸을 제대로 돌보고 건강을  

지키는 의대생은 없나보다 하는 상황을 깨달았던 

거예요정말로 의대생이면 뭐합니까자신의 질병을 

제대로  줄도 모르고 자신의 간단한 몸의 문제도 

해결할  없는데  실력으로 어떻게 환자를 돌보고 

치료하겠다는 것인지저는  기가 막힐 뿐입니다

우리나라 의대생들의 수준이 전부  그렇지는 않을 

거라고 작은 기대만 하고 있습니다실제로 제가 아는 

누나의 딸은 아주 오래  과민성 대장염으로 변비가 

극심하고 때로는 설사도 하는 질환입니다하지만 

저는 아무리 고치기 힘든 대장염이라고 해도 쉽게 

없어진다고 말을 해주었어요 의대생 딸은 

반드시 된장과 청국장을 

날로 먹어야 합니다하지만  누나가 딸에게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을 테니까  아이는 계속 

주기적으로 고통을 경험하겠죠

자기가 의사 지망생이면서 말입니다운이 

좋아서 유산균의 효과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되어 괜찮

 유산균 제품을 사서 먹으면 그래도 다행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여성들 중에 변비에 유산균이 

좋다는 정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여성들 중에 만성 변비환자가 많으니까요

문제는 유산균의 효능이 

제한적인 점이겠죠유산균을 아무리 먹어도 변비가 

해결 되지 않는 사람들도 매우 많거든요

 

 

한명의 의대생을 말하면서 전체 의대생의 수준을 

평가하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저는 의대생들이 자신의 몸의 문제를 

해결할 만큼 의학정보를 많이 안다고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어쨌든  의대생은 다른 학생들처럼 햄버거음료수

과자아이스크림 같은 가공식품을 좋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이런 음식들이 우리의 몸을 망치는 

것입니다

우리의 혈액을 더럽히는 음식들이고 소장과 대장의 

환경을 망칩니다우리의  안에서 일어나는 나쁜 

현상들이라서 눈으로 확인할  없어서 모르는 

것입니다의대생들이라고 

해서 이런 문제들의 원인을   있을까요그렇지 

않을  같군요 학생은 자신을 망가뜨리는 

원인 조차도 모르고  해결 방법도 모릅니다


<연관글> 


연관링크


2019/01/15 - [자연치유건강법 경험] - 질병 

예방은 혈액 관리와 혈액 보호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의  상태 이야기를 듣자 마자 

 아이에게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야 해결이 

된다는 점을 금방   있었어요이것이 

의대지망생과 

자연주의자의 차이일 것입니다

자연주의자는 자연법칙을 

기준으로 세상을 보고 사람을 봅니다의과대학생

이나 의사들은 자신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절대적인 기준이겠죠하지만 의사들은 

어떨까요의사들도 

변비환자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변비가 생기면 

어떻게 치료할지도 궁금하군요변비약을 먹을지 

아니면 저처럼 자연주의 치료법으로 청국장이나 

특별한 유산균을 복용할까요현대인들이 

고생하는 대장염 

증상변비의 원인은 먹지 말아야  음식이 아닌 

음식들을 자주 먹어서 소장과 대장의 세균의 균형이 

깨졌기 때문입니다깨진 세균 조성 비율을 정상으로 

돌리려면 그렇게  원인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먼저이겠죠사람의 몸의 질병 문제는  원인이 

되었던 요소의 제공을 중단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원인 제공만 중단해도 몸이 치유를 쉽게 진행할  

있어요원인 중단 하나만으로도 몸은 치료가 된다는 

뜻입니다하지만 치료 속도를 빠르게 경험하기 

위해서 특별한 치료 물질을 먹을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 몸의 질병 치료는 얼마나 

간단한지 모릅니다



문제는 질병의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뿐입니다

가장 힘든 일이 원인을 알아 내는 것이죠

그런데 병원에 가면 의사들은  환자의 

질병이 생긴 원인을 알아내려 

하지 않는 점이 아이러니입니다어떻게 병의 

원인을 확인하지도 않은  병을 치료할 

 있을까요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운 일이 질병의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지만 원인을 알아내면 치료는 간단하다는 

사실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그래서 

대장염때문에 고생하는 의대생의 문제의 

원인을 제가 간단히 생각을 해봤고 

그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그의 

문제의 원인에 따라서 제시해봤습니다.

 

 정답이 무엇이다라고 단언하기는 힘들지만 저는 

계속 건강 칼럼을 쓰면서 사람들이 겪는 

일반적인 문제들과

원인들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고정답에 

가까이 가려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