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염증 해석 치료가 보이는데
지인이 다리를 절뚝거리십니다. 그래서 왜 그렇게 걷느냐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분이 대답하기를 병원에 갔더니 허리에 염증이 생겼고 그것때문에 염증이 신경을 건드린 거 같다고 합니다. 신경흐름에 방해가 되어서 다리가 불편해졌다고 말해주더군요. 저는 그 이야기를 듣자마자 머리로 생각을 했습니다. 저분이 염증이 왜 생겼을까 곰곰이 생각한 것이지요.
그분은 원래 지병이 있는 분입니다. 그래서 약을 드시고 계십니다. 병원에 주기적으로 다니시고 진찰을 받으십니다. 그래서 의사의 이야기를 절대적으로 믿는 편입니다. 하여튼 저는 잠깐 생각해보고 그분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간파했습니다. 이야기를 해줄까 말까 고민하다가 저의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서 일부러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제가 알게되고 깨닫게 된 그분의 허리염증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대략적으로 적을 것입니다. 일단 염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이전에 염증에 대해서 글로 적었었습니다. 저는 그때 염증의 정체를 알게 되고 잊지 않기 위해서 적었습니다. 의사들과 건강 전문가들은 사람이 병에 걸리는 원인을 염증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염증이 거의 모든 질병의 원인 중에 90%를 차지한다고 이야기 해줍니디. 그 이야기를 반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듣는 대부분의 질병 이름에는 염이라는 단어가 붙습니다.
그러니까 염증을 없애면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염증이 무엇인지 알아야 됩니다. 그런데 염증의 정체에 대해서 알려주는 전문가가 없습니다. 왜 그러는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는 의대에서 교육을 받지 않아서 의대학생에게 어떻게 가르치는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제가 생각하고 유추해보면 의사들은 염증의 정체를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정확한 진단을 내리지 못하고 맞지 않는 약을 처방하는 것입니다. 염증 치료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약을 처방합니다. 그걸 보면 분명히 그들은 염증이 무엇인지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인도 모르고요. 원인을 모르니까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도출되지 않습니다.
먼저 제가 깨달은 염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염증은 몸을 이루는 세포조직에 발생되는 문제들입니다. 몸의 모든 부위에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죠. 벌레에 물리거나 독성물질에 닿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은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 큰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의 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운 보이지 않는 원인때문에 염증이 어려운 것이지요. 염증의 원인을 발견하기 힘든 법입니다. 염증은 몸의 어느 부위에서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어떻게 생각하느냐면 왜 하필 그 부분에 염증이 생겼느냐는 것이죠. 간염, 위염 등을 생각해보겠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생각할 때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뭔가 특별한 비밀이 있다는 식으로 생각합니다. 간에 생긴 이유가 어떤 특별한 역학관계가 있어서라고 생각하고 그걸 다루는 것이 한의학의 기술 또는 비법으로 생각하는 식이죠. 일반인은 알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한자로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깨달은 염증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아주 간단한 원리입니다. 하필이면 그곳에 생긴 것입니다. 다른 부위에 염증이 생겼을 수도 있었던 것인데 간에 생긴 것입니다. 물론 우연히만 생겼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몇 가지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00% 우연히 생겼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바로 그 부위에 우연히 생겼을 가능성이 많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우연이 아닌 원인으로는 간이라는 기관이 일을 쉬지 못하고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경우 또는 독성물질이 그 기관을 지속적으로 침해를 가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몸의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을 저는 대략 세 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이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원인을 이해하고 염증 치료를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세가지 원인 중에서도 그 기관에 염증이 생기게 한 원인으로 우연성이 있습니다. 그 원인에 대해서는 이 글을 통해서 공개를 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분명한 원인이 있습니다. 제 지인이 허리에 염증이 생긴 건 우연히도 허리 부분에 그 우연의 사건이 일으킨 문제가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이제 염증이 무엇인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염증은 세포가 허물어지는 현상입니다. 세포가 망가지는 증상이죠.
몸에 상처가 났을 때를 보고 잘 생각해보세요. 칼에 베어진 건 세포에 상처가 난 상황입니다. 베인 상황과 염증에 의해서 세포가 허물어지는 상황은 다르지만 세포가 망가진 상황이라는 점은 똑같습니다. 베인 상처는 시가이 지나면 세포의 자가치유에 의해서 아뭅니다. 염증에 의해 허물어진 세포도 치유반은은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건강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치료반응이 정상보다 현저하게 낮은 상태를 유지하여서 또는 치료 작용이 더딘 이유에 의해서 염증이 발생한 부위가 아물지 않고 계속 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는 치료반응이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유지하는 건 치료작용이 더딘 원인만 제거해주면 곧바로 정상으로 회복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지인의 허리염증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내용이 복잡한 점이 있지만 해결방법이 복잡한 건 아닙니다.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허리에 생긴 염증은 원인을 모를 뿐이지 원인 없이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염증이 몸의 조직인 세포가 허물어진다는 개념을 알면 허리염증의 정체를 알게 되고 이 내용에서 조금더 생각하면 해결방법까지 알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질병 치료는 방향성이다
지금 이시간에도 몸이 아파서 괴로운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저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파하는지 궁금해서 일부러 병원에 갔었습니다. 병원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입원해 있는
tothelife.tistory.com
노화현상 막을 수 있다
최근에 노화에 대해서 새로운 원리를 깨달았습니다. 그 점을 기억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우리 몸은 두가지 원리를 바탕으로 생명을 유지합니다. 사람은 움직이는 존재로서 에너지를 얻
tothe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