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방유쾌한소식(무료로 불치병 직접 치료하기) :: 월드컵 결승전 일정과 예상, 프랑스와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우승은?

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생활하기 바빠서 블로그 포스팅을 몇 일 빼먹었어요. 요즘에 아침 저녁에 너무 피곤하여 도무지 글을 쓸 수 없었어요. 글을 써야 한다는 의무감 비슷한 마음을 갖었지만 몸으로는 실행을 하지 못했어요. 요즘에 몸 에너지가 많이 떨어진 느낌도 들어요. 날씨가 더운 여름이라서 몸이 더 힘든 면이 있는 가봅니다. 오늘부터 더워진다고 하는데 모두들 몸 관리 잘하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월드컵 결승전 예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은 7월16일 0시에 있어요. 프랑스는 결승에 올라갔고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4강전이 남았네요. 저는 이전 월드컵 관련 글에서 두 번 정도 월드컵 결승 예상을 해봤었어요. 저는 잉글랜드가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었거든요. 저의 예상이 아직 완성 되지는 않았지만 제가 예상한 내용으로 조금씩 이루어져 가는 중인 듯해요. 제가 잉글랜드가 우승할 거라고 예상하는 이유는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그냥 잉글랜드가 이길 거 같다고 강하게 느껴집니다. 




프랑스와 벨기에의 4강 경기에서 프랑스가 이겼고 다음 경기인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 경기에서 잉글랜드가 크로아티아를 이겨야 저의 예상이 맞아들어 가겠죠. 제가 생각하기에 벨기에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잘하면 프랑스를 이길 거 같다는 생각도 했었지만 결국 프랑스에게 1:0으로 패배했어요. 프랑스는 역시 아트사커라는 별명일 잘 어울리는 듯 하네요. 1998년 우승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을 목표로 4강전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월드컵은 우승은 행운도 많이 필요하지만 실력도 겸비해야 하죠. 우리나라는 개최국 프리미엄으로 4강에 올라갔잖아요. 축구를 잘하는 나라의 팀들은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는 걸 프랑스나 잉글랜드의 성적을 보면 알 수 있어요. 




프랑스와 벨기에의 4강 경기는 전체적으로 팽팽한 경기였어요. 서로 유효한 슈팅을 주고 받았고 수비도 잘했습니다. 그러다가 후반 6분 드디어 프랑스가 코너킥을 얻었고 그리즈만이 코너킥을 올렸어요. 즉시 음티티가 헤딩 슛으로 골을 성공시켰어요. 이렇게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2위였던 프랑스가 이번에는 20년 만에 우승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강력한 또 다른 우승후보팀 잉글랜드가 있어요.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에서 판결이 나겠지만 저는 잉글랜드가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할 거라고 월드컵 결승전 예상했으니까 이번 크로아티아 잉글랜드의 경기에서 잉글랜드가 이길 거라고 확신해봅니다. 크로아티아팀의 실력은 만만한 상대는 아니예요. 





잉글랜드를 생각하면 우리의 손흥민이 뛰는 토튼햄의 선수들이 잉글랜드의 주 라인업을 구성하고 헤리캐인과 델리알리가 있어요. 몇 시즌 동안 토튼햄을 살려온 캐인은 완성된 원톱이예요. 게다가 최고의 EPL에서 팀의 우승에 절대적인 역할을 보여주는 델리알리.. 잉글랜드는 52년이라는 너무 긴 시간을 기다렸어요. 1966년 이후에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최대의 우승 기회예요. 크로아티아는 비장한 각오를 하고 출전하는 잉글랜드를 맞서 싸워야 해요. 어쩌면 기싸움에서 승패가 갈릴지 모르겠네요. 




크로아티아는 어떨까요? 물론 크로아티아도 4강까지 올라온 실력을 보면 엄청난 실력입니다. 우승할 자격이 있어요. 라키티치 모드리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가 있어요. 크로아티아는 미드필더가 두명이니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포지션 저는 미드필더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모든 포지션이 중요하지 않은 자리는 없지만 미드필더는 수비를 돕고 공격에 연결하는 말 그대로 허리 역할을 하는 거잖아요. 경기 전체의 흐름을 조망하는 자리가 미드필더일텐데 이 중요한 포지션이 두명 그것도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있는 크로아티아라니... 그래도 저는 잉글랜드가 이길 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월드컵 결승전 예상이 쉬운 건 아니지만 예상하면서 보면 더욱 흥미롭습니다. 저의 예상이 맞기를 바라봅니다. 




Posted by 김서방이간다_(*+_
|